Search

미 대선 사전투표 1억명 육박…투표율 사상 최대 예고 - 매일경제 - 매일경제

fisharenazone.blogspot.com
사전투표 마친 뒤 손 흔드는 바이든 부부 [AFP = 연합뉴스]
사진설명사전투표 마친 뒤 손 흔드는 바이든 부부 [AFP = 연합뉴스]
미국 대선을 하루 앞둔 2일(현지시간) 사전투표를 한 유권자가 1억명에 육박할 것으로 보인다. 4년전 전체 투표자의 3분의 2 이상이 이미 한표를 행사한 셈으로 이번 대선 투표율은 사상 최대가 될 것이라는 전망이다.

사전투표 현황 사이트 `미국 선거 프로젝트`에 따르면 2일 오후 기준 사전투표(조기 현장 투표+우편 투표) 유권자수는 9760만명으로 집계됐다. 조기 현장 투표자는 3550만 명, 우편 투표 유권자는 6210만 명이다. 2016년 대선 총투표자가 1억3900만명인 것을 감안하면 이미 4년전 투표자의 3분의 2 이상이 한 표를 행사한 셈이다.

이에 따라 올해 투표자수는 4년전 기록을 경신하며 사상 최대가 될 전망이다.


여론조사 결과 경합주에서 작은 폭이지만, 지속해서 앞서나가는 바이든 캠프는 직접 투표하는 것을 선호하는 흑인과 라틴계 유권자들의 투표율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춰왔다.

텍사스주와 하와이주는 이미 4년 전 투표율을 넘어섰고 경합 지역으로 여겨지는 노스캐롤라이나와 조지아, 플로리다주에서는 투표자가 4년전 투표자의 90%를 넘어섰다. 지지 정당 정보를 제공하는 20개 주에서 사전투표에 참여한 민주당 지지자는 45%, 공화당 지지자는 30%였고, 25%는 소속정당이 없는 것으로 기록됐다.

[김규리 기자 wizkim61@mkinternet.com]
[ⓒ 매일경제 & mk.co.kr,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]

Let's block ads! (Why?)

기사 및 더 읽기 ( 미 대선 사전투표 1억명 육박…투표율 사상 최대 예고 - 매일경제 - 매일경제 )
https://ift.tt/3kNmUJ8
세계

Bagikan Berita Ini

0 Response to "미 대선 사전투표 1억명 육박…투표율 사상 최대 예고 - 매일경제 - 매일경제"

Post a Comment

Powered by Blogger.